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04/26
말씀 : 디모데전서 4:6-16(6)
제목 :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로 형제를 말씀과 교훈으로 깨우쳐야 합니다. 그리스도 일꾼이 성장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따르고 있는 말씀과 교훈을 형제에게 가르치고 깨우치는 것입니다.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운 것을 가르칠 때 훨씬 더 깊이 인격적으로 깨달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르친 말씀과 교훈으로 자신이 양육을 받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경건에 이르도록 우리 자신을 연단해야 합니다. 이는 경건의 모범이신 예수님을 닮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훈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train yourself to be godly) 이를 위해서는 성경 말씀을 실제 삶에서 순종하고 실천하는 일을 꾸준히 반복해야 합니다. 무엇이든 높은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습과 연단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분명 수고스럽고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 소망을 두는 사람은 경건의 연단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습니다.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건의 연단은 모든 일에 유익하며 금생과 내생에 복된 약속이 주어집니다.

셋째로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야 합니다. 범사에 본을 보이면 비록 나이가 연소하더라도 업신여김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좋은 일꾼은 성경을 읽는 것과 전하고 가르치는 일에 전념합니다. 또한 하나님이 자신에게 주신 은사를 사장시키지 않고 적극적으로 발휘합니다.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할 때 자신의 성숙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내가 섬기는 사람들의 성장과 성숙은 나의 성장과 성숙에 달려 있습니다.
적용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기를 원합니까?
한마디
진리로 형제를 깨우치고, 경건에 이르도록 연단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