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06/20
말씀 : 잠언 28:13-28(25)
제목 :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풍족하게 되느니라
사람들은 풍족한 삶을 원합니다. 아름다운 내 집과 멋진 차를 소유하고 싶습니다. 자녀들에게 좀 더 좋은 교육을 시키고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풍족한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면 마음속에 돈에 대한 욕심이 생깁니다. 그런데 욕심이 많은 사람은 어느 곳에 가든지 다툼을 일으킵니다. 욕심이란 현재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조금 더 많이 소유하고 싶어 하는 마음입니다. 사람의 욕심은 채워도 만족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욕심이 많은 사람은 가는 곳마다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다른 사람의 것을 빼앗고자 합니다. 때문에 욕심이 많은 사람이 모이면 끊임없이 싸움이 일어납니다. 반면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풍족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여호와를 의지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실 것을 믿으며 삽니다. 나의 필요를 하나님에게 구하며 살아갑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공급자가 되어 주시고 풍족하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이 나의 필요를 아시고 때마다 공급해 주시기 때문에 욕심을 부릴 필요가 없습니다. 욕심을 내지 않기 때문에 싸울 일이 없습니다. 도리어 하나님이 주셨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나에게 주신 것으로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울 왕이 다윗을 죽이려고 할 때 다윗은 아무것도 없는 도망자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하나님을 의지했을 때 하나님은 그를 풍족하게 하셨습니다. 그에게 환난당한 모든 사람, 빚진 모든 사람, 마음이 원통한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다윗은 그들을 먹일 수 있었습니다(삼상 22:1,2). 욕심이 많은 사람은 가는 곳마다 싸우기 때문에 사람을 얻을 수 없습니다.

늘 부족함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주시는 풍족함을 누립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기 때문에 사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용
풍족한 삶을 살고자 합니까?
한마디
여호와를 의지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