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12/12
말씀 : 이사야 30:1-26(15)
제목 : 잠잠하고 신뢰하여야 힘을 얻을 것이거늘
유다는 애굽과 바로를 의지하여 안전을 담보하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많은 물질을 가지고 위험한 광야를 지나 애굽의 주요도시로 갔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렇게 고생을 하고 투자를 많이 했지만 바로와 애굽은 유익이 되지 못하며 수치가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줄기차게 하나님의 말씀 듣기를 싫어합니다. 특히 책망의 말을 듣기 싫어합니다. 그들은 인생의 바른 길, 지름길을 싫어합니다. 대신 달콤하고 부드러운 것만 좋아하고 모든 것을 허망한 것을 의지하는 데 쏟습니다. 그들은 결국 담이 한쪽으로 쏠려 순식간에 무너지듯 무너질 것입니다.

그들은 애굽과의 동맹을 철회하고 애굽보다 잠잠히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마치 홍해 앞에서 호들갑 떨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과 같습니다(출14:13,14). 그래야 그들이 힘을 얻습니다. 원수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그들은 한사람이 천, 두 사람이 만을 쫓을 수 있었습니다(신32:30). 하지만 그들은 끝까지 하나님의 권면을 받지 않고 애굽의 말들을 의지하여 재빨리 도망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원수는 더 빠르고 강할 것입니다. 결국 그들은 남은 자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호와께서는 은혜를 베풀고자 일어나십니다. 환난을 주셨으나 긍휼로 치료하십니다. 예루살렘 백성은 다시 통곡하지 않고 기도응답을 체험케 하십니다. 스승을 보내사 말씀으로 지도해 주십니다. 이 때 그들은 우상을 버립니다. 주님은 농사와 목양에 복 주십니다. 그들의 땅에는 치료의 강물이 흐르며 빛나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적용
눈에 보이는 강하고 빠른 것을 의지합니까?
한마디
잠잠히 여호와를 신뢰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