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12/13
말씀 : 이사야 30:27-31:9(31:1)
제목 : 애굽으로 내려가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여호와께서 원방에서 진노의 모습으로 오십니다. 앗수르를 멸하러 오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오심으로 유다 백성은 구원을 노래하게 됩니다. 하나님에게 나아가는 그들의 마음은 즐겁습니다. 심판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앗수르는 낙담합니다. 그들은 주의 막대기와 몽둥이를 맞습니다. 앗수르 왕은 죽음의 유황불 못에서 불태워집니다.

앗수르 때문에 도움을 구하러 애굽으로 가는 자는 화가 있습니다. 그들은 애굽의 말과 병거와 마병을 의지합니다. 그들은 거룩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잔꾀를 의지하는 자들을 약속의 말씀대로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고 애굽을 찾는 것이 가장 큰 행악입니다. 여호와께서는 행악하는 자와 그를 돕는 애굽마저 치십니다. 또한 애굽의 나약한 목자들은 큰 사자 같은 앗수르를 이길 수 없습니다.

결국 유다를 보호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강림하여 앗수르와 싸우십니다. 새가 날개 치며 새끼를 보호하듯 예루살렘을 보호하십니다. 그러니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행악을 버리고 하나님에게 돌아와야 합니다. 그 때 그들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체험하고 각종 우상을 던져버릴 것입니다. 앗수르는 사람의 칼이 아닌 다른 칼로 망합니다(왕하 18:35-37). 그들의 철석같이 의지하던 왕은 도망가고 고관들은 두려움에 떨며 그 군사들은 이민족에게 끌려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약속을 지키시며 예루살렘을 버리지 않으실 것입니다.
적용
병거의 많음을 의지합니까?
한마디
거룩하신 이를 앙모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