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02/01
말씀 : 이사야 35:1-10(8)
제목 : 거룩한 길
본문은 이사야서 1-35장의 종결에 해당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악한 나라들을 심판하시고 택한 백성 이스라엘을 다시 약속의 땅으로 돌아오게 하십니다. 사막에 백합화가 피는 즐거움이 임하게 됩니다. 이스라엘은 기쁜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지금 이스라엘은 심히 약한 상태에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회복과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기 때문에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원수들에게 보복하시고, 그들을 구원해 주십니다. 그때 맹인들이 눈을 뜨게 되고, 귀머거리가 듣게 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저는 자는 사슴처럼 뛰고, 벙어리의 혀가 풀려 찬양하게 됩니다. 이런 회복의 역사는 궁극적으로 메시아 예수님이 오셔서 이루십니다.

예수님이 수많은 병자들을 치료하시고 그들의 회복과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주십니다. 예수님은 사막처럼 메마른 인생을 사는 자들에게 영생수를 허락해 주십니다(요4:13,14). 예수님은 죄인들을 위해 ‘거룩한 길’을 만들어 주십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므로, 하나님에게로 이르는 새롭고 산길을 내셨습니다(히10:20). 세상에서 잘나고 똑똑한 자가 이 길을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죄 씻음 받고 깨끗하게 된 자만이 이 거룩한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사탄이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을지라도 예수님이 우리를 보호하시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기 때문에 누구도 우리를 대적할 수 없습니다(롬8:31). 이스라엘 백성들이 포로생활하다 시온에 돌아올 때 기뻐하듯, 죄로부터 속량된 자는 영원한 희락을 맛보게 됩니다. 여기에는 참 된 자유가 있습니다(롬8:32).

모든 슬픔, 탄식, 질병, 사망이 사라지고 영생의 기쁨으로 충만하게 됩니다(계21:4). 사람들은 고통스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이 길, 저 길 기웃거립니다. 그러나 진정한 구원의 길, 거룩한 생명의 길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에게 있습니다(요14:6).
적용
막막한 현실로 인해 방황하고 있습니까?
한마디
거룩한 길 예수님을 따라갑시다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