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05/23
말씀 : 요한복음 10:22-42(27)
제목 :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때는 겨울 수전절이었습니다. 수전절은 율법에 정해진 명절은 아닙니다. 시리아의 안티오쿠스 에피파네스 왕이 더럽힌 성전을 마카비가 다시 고치고 정화하여 하나님에게 드린 것을 기념하는 축제입니다. 수전절에 예수님이 성전 안 솔로몬 행각을 거니셨습니다. 이 때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에워싸고 그리스도이신지 아닌지 여부를 명백히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문제가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 믿지 아니하는 문제임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행하시는 일들이 예수님이 그리스도임을 충분히 증거합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증거는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도 그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들 자신이 불신의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이 예수님에게 속한 예수님의 양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양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따릅니다. 그리고 주님은 그들에게 영생을 주십니다. 그들을 예수님의 손에서 누구도 빼앗을 수 없습니다. 이는 아버지께서 그들을 친히 지키시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신성모독자라고 죽이려 했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이 자신을 하나님과 하나라고 말씀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많은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예수님이 하신 일들을 믿을 때 예수님 안에 아버지가 계시고 아버지 안에 예수님이 계신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주님에게 속한 사람들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합니다. 그러므로 현재 내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내 소속과 구원 여부를 확실하게 증거하는 중요한 척도입니다. 우리가 현재적으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주님에게 속한 자라는 것을 증거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적용
무엇이 주님의 양이라는 증거입니까?
한마디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