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06/20
말씀 :
제목 :
내가 너를 다시 세우리라
하나님은 멸망으로 치닫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장차 새 일을 창조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시 세우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바벨론으로 끌려간 이스라엘 백성들을 그곳에서 인도해 내겠다고 하십니다. 그뿐 아니라 광야 길을 통과한 후 고국에 정착하여 포도나무를 심고 그 열매를 따먹게 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호와께 예배드리기 위해 시온에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돌아오게 하실 때에는 땅 끝에서부터 모으실 것입니다. 그들 중에는 건강한 사람뿐 아니라 맹인과 다리 저는 사람과 잉태한 여인과 해산하는 여인이 함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이 고국으로 돌아올 때에 그들은 회개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무너진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시 세우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는 하나님이 그들을 자녀로 삼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아버지이시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에 대해서 징계하셨지만 그들을 사랑하시고 불쌍히 여기사 그들을 고국으로 돌아오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현재 이스라엘 백성들은 죄악으로 무너져 있지만 그들의 장래에 소망이 있을 것입니다.

장차 하나님은 이스라엘 모든 족속의 하나님이 되시고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현재 그들은 창녀와 같이 되었지만 장차 하나님은 그들을 순결한 처녀로 영접하시고 기쁨의 춤을 추게 할 것입니다. 이 일을 이루실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게로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에게 돌아오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세워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시는 새 일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적용
무너진 인생이 어떻게 다시 세워집니까?
한마디
하나님에게 돌아오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