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07/04
말씀 : 사무엘상 26:1-25(25)
제목 : 네가 반드시 승리를 얻으리라
다윗의 선대(善對)에 울었던 사울(24:16)이 다시 다윗을 찾아 광야로 나왔습니다. 다윗과 함께 사울의 진에 잠입한 아비새는 잠 든 사울의 머리 곁에 꽂힌 창

을 보았습니다. 단번에 사울을 죽여 지긋지긋한 도피 생활을 끝내고 싶었습니다. 다윗도 비슷한 심정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손을 들어 여호와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치는 것은 하나님이 금하신 일이었습니다. 다윗은 창과 물병만 들고 나왔습니다. 사울이 살아 있는 한 다윗의 고난이 언제 끝날지 기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사울을 하나님의 손에 맡겼습니다. 나발 사건을 통해 하나님이 원수 갚아주심을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사울은 다윗에게 악을 행했지만 다윗은 믿음의 싸움으로 진정한 승리를 얻고자 했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음성을 알아듣고 나온 사울에게 무죄를 호소했습니다. 그를 충동해 다윗을 해하려 하는 사람들의 악한 의도를 고발하고 메추라기와 벼룩 같은 자신을 쫓지 말아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사울은 자기 생명을 해치지 않은 다윗의 사랑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어리석음을 뉘우치고 다윗을 축복했습니다. “네가 큰일을 행하고 반드시 승리를 얻으리라.” 메추라기가 사냥꾼을 이길 수 없듯 힘없는 다윗이 권력자 사울에게 붙잡혀 꼼짝없이 망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다윗이 사울을 이겼습니다. 힘으로 이기지 않고 믿음으로 이겼습니다. 순종으로 이기고 사랑으로 이겼습니다. 악이 강해보이지만 선이 더 강합니다. 용서와 사랑이 미움과 분노를 이깁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사람이 최후 승리자가 됩니다.
적용
어떤 승리를 원합니까?
한마디
선으로 악을 이기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