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08/11
말씀 : 예레미야 44:1-45:5(8)
제목 : 어찌하여 저주와 수치거리가 되고자 하느냐
하나님은 예루살렘의 심판을 피하여 애굽으로 내려간 사람들을 향해 말씀하십니다. 이들은 하나님이 예루살렘에 내린 심판을 보았습니다. 그 심판이 임한 것은 다른 신들에게 나아가 분향하여 섬겨서 여호와의 노여움을 일으킨 악행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금까지 여호와가 미워하는 일을 하지 말라고 끊임없이 선지자들을 보내 말했으나 사람들은 귀 기울여 듣지 아니하고 우상 숭배하는 악을 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유다 성읍과 예루살렘이 황무지와 폐허가 되었습니다. 이런 것을 안다면 애굽에 내려가서도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른 신에게 분향하는 것을 그쳐야 합니다. 돌이켜 여호와를 섬겨야 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애굽에서 도리어 다른 신들에게 분향했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애굽에서 우상숭배하는 자들을 향해 단호히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예루살렘을 벌한 것 같이 애굽 땅에 사는 자들을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벌하리라”(13)

이들은 현재 자신들에게 닥친 모든 재앙이 하늘 여왕에게 분향하지 아니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늘 여왕에게 분향할 때는 먹을 것이 풍부하고 복을 받고 재난을 당하지 아니했는데, 분향을 그치다가 재앙이 왔으니 다시 하늘 여왕에게 분향하겠다고 고집을 피웠습니다. 하늘 여왕은 풍부의 여신입니다. 그러나 이 악행으로 말미암아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들이 칼과 기근에 망하여 멸절됩니다. 우상을 섬기는 것은 멸망에 이르는 지름길입니다.
적용
진정으로 풍부해지고 싶습니까?
한마디
끝까지 여호와를 섬기고 순종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