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8
11/15
말씀 : 사무엘하 22:31-51(47)
제목 : 구원의 반석이신 하나님
다윗은 환난 중에서 그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구원하신 하나님, 그의 공의를 따라 상 주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이제 그는 담대하게 말합니다. ‘여호와 외에 누가 하나님이며 우리 하나님 외에 누가 반석이냐?’ 다윗은 많은 싸움과 전쟁을 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그는 그 많은 위험들 가운데서 하나님이 어떻게 그를 도우셨고 보호하셨고 승리를 주셨는가를 구체적으로 노래합니다. 수많은 전쟁들 속에서 하나님은 그의 견고한 요새가 되어주셨습니다. 그의 발을 암사슴 발 같이 빠르게 하셨습니다.

그의 손을 가르쳐 싸우게 하셨습니다. 그에게 전쟁할 능력을 주셔서 공격하는 모든 적들을 굴복하게 하셨습니다. 땅의 티끌을 부스러뜨리듯이 그렇게 적들을 물리치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승리를 주께서 주셨다고 그는 고백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그를 모든 민족의 으뜸으로 삼으사 이방인들이 그에게 굴복하게 하셨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이 살아계신다고 노래합니다(47). 거듭 ‘하나님이 나의 구원의 반석이시다’고 찬양합니다. 반석은 무엇으로도 움직이지 않으며 요동하지 않는 큰 바위입니다. 하나님의 구원하시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은 안전을 위해 돈을 의지합니다.

인간적인 세상 것들을 의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만이 진정한 우리의 반석이십니다. 어떤 위험과 두려움 가운데서도 하나님은 능히 우리를 구원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견고한 요새이며 우리를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십니다. 우리 모두 구원의 반석이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적용
무엇이 반석입니까?
한마디
우리 하나님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