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9
03/07
말씀 : 열왕기하 4:38-44(41)
제목 : 독이 없어지니라
엘리사가 다시 길갈에 이르렀을 때 그 땅에 흉년이 들었습니다. 엘리사는 사환에게 제자들을 위해 국을 끓이라고 했습니다. 사환은 독이 들어 있는지도 모르고 들호박을 따서 국을 끊였습니다. 제자들은 먹다가 외쳤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이여 솥에 죽음의 독이 있나이다” 엘리사는 가루를 가져오도록 했습니다. 그것을 솥에 던지자 독이 없어졌습니다. 이에 배고픈 제자들은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엘리사가 던지라고 한 가루가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의 해독 능력이 그 가루를 통해 나타났습니다.

우리 인간을 위협하는 가장 치명적인 독이 있습니다. 죄의 독입니다. 그 독으로 인해 사람들은 고통하며 죽어갑니다. 해독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죄의 해독 능력을 나타내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가 우리 마음에 던져질 때 우리는 모든 죄의 독에서 벗어나 건강한 새 삶을 살게 됩니다.

한 사람이 엘리사에게 보리떡 이십 개와 또 자루에 담은 채소를 드렸습니다. 엘리사는 사환에게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고 했습니다. 백 명이 먹기에는 부족한 양이었습니다. 엘리사는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들이 먹고 남으리라” 정말 그 말씀대로 백 명이 먹고도 남았습니다. 마치 예수님이 오병이어로 오천 명을 먹이신 사건을 보는 듯합니다. 먹을 것이 부족해도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면 우리는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적용
죄의 해독이 필요합니까?
한마디
십자가의 해독 능력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