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02/19
말씀 : 데살로니가전서 1:1-10(7)
제목 :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느니라
데살로니가 전서는 사도 바울이 데살로니가의 교회에 보내는 편지입니다.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은 기도할 때마다 데살로니가 성도들을 기억하며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2). 그가 큰 교회 건물과 주일예배 숫자 때문에 감사했습니까? 아닙니다. 데살로니가 성도들 가운데 일어나는 믿음의 역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3). 그들의 믿음은 행함이 없는 명목상의 믿음이나 죽은 믿음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의 믿음은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에게 돌아오는 구체적인 행함을 수반했습니다(9).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말로만 주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주와 복음을 위해서 어떤 대가도 지불할 각오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주와 복음을 위해서 수고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을 굳게 붙들고 인내했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광중에 강림하실 것을 소망하며 환난 가운데서도 인내했습니다(10).

사도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말로만 복음을 전달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 가운데 복음을 전했습니다. 바울은 성령을 의지하여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때 복음은 큰 능력으로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마음에 역사했습니다. 바울이 성령을 의지함으로 강한 확신 가운데 복음을 전했을 때 죄인들이 회개하고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에게 돌아왔습니다. 복음을 영접하고 변화된 데살로니가 성도들은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들의 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모범이 각처에 퍼졌습니다. 오늘날에도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 가운데 복음을 증거 할 때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 가운데 회개의 역사, 변화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적용
무엇을 의지하여 복음을 전합니까?
한마디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