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06/16
말씀 : 잠언 26:13-28(16)
제목 : 자기를 지혜롭게 여기는 게으른 자
게으른 사람은 길과 거리에 사자가 있다고 나가지 않습니다. 문짝이 경첩을 따라 도는 것처럼 게으른 사람은 침대를 따라 돕니다. 심지어 게으른 사람은 그 손을 그릇에 넣고서 입으로 올리는 것조차 피곤하게 여깁니다. 게으른 사람은 잠을 즐기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요리조리 피합니다. 게으른 사람은 어떤 일도 시도하려 하지 않습니다.

지혜자는 이처럼 게으른 사람을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게으른 사람은 자신을 지혜롭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을 시도하는 것은 상처를 받을 뿐이며 생명을 잃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게으른 사람은 주위에 자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가득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위협을 무릅쓰고 밖으로 나가는 것은 어리석다고 여깁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어떤 일을 시도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게으른 사람은 자신이 사리에 맞게 대답하는 사람보다 더 지혜롭다고 여깁니다.

그러나 나를 물어뜯는 사자들이 많다고 아무런 일도 시도하지 않는다면 어떤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발휘하고 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시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복음 전파와 제자양성도 사람들의 거절과 비난을 감수해야 합니다. 복음을 거절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마치 물어 뜯는 사자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고 시도하는 사람은 그것이 소리만 요란한 우는 사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여 두려움과 싸우고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이 하나님을 체험하고 자신이 하는 일에서 열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적용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까?
한마디
게으름을 물리치고 일어나 시도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