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12/14
말씀 : 이사야 32:1-20(1)
제목 : 한 왕이 공의로 통치할 것이요
본문은 가깝게는 히스기야 왕의 출현을, 그리고 멀게는 메시아이신 예수님의 오심과 성령강림을 예언한 말씀입니다. 특히 그리스도의 출현은 정말 인류 역사상 가장 주목해야 할 사건입니다. 장차 한 왕이 공의로 통치하며 방백들은 정의로 다스립니다.

그 왕은 인생들의 광풍과 폭우를 피하는 피난처가 됩니다. 그 왕은 마른 땅의 시냇물과 곤비한 이들의 큰 그늘 같은 존재일 것입니다. 이분을 보기 위해서 사람들은 집중할 것이며 귀를 세우고 경청할 것입니다. 그에게 들으면 어리석고 조급하게 말하는 자가 지식을 깨닫습니다. 어눌한 자가 민첩한 혀를 가지고 말을 분명히 하게 될 것입니다. 그에게 듣는 사람들은 사리분별력이 생겨서 사람을 정확히 분별하며 속지 않습니다. 공의를 실현하는 사람들이 됩니다.

하나님은 앞일을 내다보지 못하고 안일하고 염려 없이 사는 사람들을 꾸짖습니다. 그들은 당황하며 애통하게 될 것입니다. 좋은 밭에 포도나무 열매가 없고 오히려 가시와 찔레가 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희락의 성읍은 가슴을 치며 울게 됩니다. 궁전은 폐해지고 인구수는 줄어들어 성읍은 적막하여집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 영을 부어주십니다. 그래서 광야가 아름다운 밭이 되고 그 밭은 숲처럼 보일 정도로 울창합니다. 곳곳에 정의와 공의가 흘러 넘칩니다. 공의로 말미암아 화평과 평화와 안전이 주어집니다. 하나님은 그 백성을 보호하시며 안전이 거하게 하시고 씨를 뿌리고 농사를 짓게 하십니다.
적용
진정한 왕이 누구십니까?
한마디
예수 그리스도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