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7
12/17
말씀 : 야고보서 1:1-18(4)
제목 :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야고보서는 예수님의 형제 야고보가 핍박으로 로마 제국 전체로 흩어져 있는 성도들을 위해 쓴 편지입니다. 핍박으로 정든 고향을 떠나 뿔뿔이 흩어져 살고 있는 성도들을 향해 야고보는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핍박을 통한 시련은 하나님의 편에서 볼 때 성도들에게 인내를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비바람이 나무의 뿌리를 견고히 내리게 하는 것처럼 핍박 때문에 받는 시험은 성도의 신앙을 견고하게 해 줍니다. 이처럼 시험의 유익을 인식하면 고통 속에서도 소망 가운데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 편에서 내게 닥친 시험을 바라보게 한 야고보는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고 명령합니다. ‘온전히 이룬다.’는 것은 완전한 결과가 나오도록 하라는 의미입니다.

이는 하나님이 시험을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가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것은 완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성도들에게 시험을 허용하시는 이유는 그리스도를 닮은 성숙한 신앙인이 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매 순간 하나님의 관점으로 시험을 바라보고 실제 삶에서 인내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에게 지혜를 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면 죄의 유혹 때문에 생기는 시험은 적극적으로 저항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에 빠지도록 유혹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래서 죄의 유혹 때문에 받는 시험을 하나님때문에 받는다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죄의 유혹으로 인한 시험과 싸울 때 온갖 좋은 은사와 하나님의 온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용
시험을 받고 있습니까?
한마디
인내하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