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9
08/15
말씀 : 학개 2:1-23(9)
제목 : 나중 영광이 더 크리라
과거 솔로몬 성전의 영광을 본 자들의 눈에는 현재 스룹바벨 성전이 보잘 것이없었습니다. 그들은 낙심과 실의에 빠져 무력하게 의욕을 상실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그들에게 “스스로 굳세게 하여 일하라!”고 명하십니다. 그들이 스스로 굳세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만군의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그들이 애굽에서 나올 때 하나님이 주신 언약의 말씀과 성령이 여전히 그들과 함께 하므로 두려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모든 나라를 진동시켜서 만국의 보배가 이르게 하시므로 이 성전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하게 하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또한 이 성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고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는 소망과 비전의 말씀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화려했던 과거와 비교하며 낙심하지 말고 미래에 더 큰 영광을 바라보며 마음을 강하게 하고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한 때 화려하고 영광이 충만했던 옛 성전은 돌 하나도 돌 위에 놓이지 않을 만큼 철저하게 파괴되었습니다(15). 이는 하나님 앞에서 사람들이 부정하고 나라가 부정했기 때문입니다. 성전 건물을 화려하고 영광스럽게 짓는다고 해서 성도들이 저절로 거룩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부정해지면 하나님은 성전이라도 파괴하시며 온갖 재앙으로 징계하십니다. 그러나 오늘부터는 하나님이 백성들에게 복을 주리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땅을 진동시키시며 열방을 엎으시고 여러 세력을 멸하실 것입니다. 세상의 악을 멸하시며 사탄의 권세를 파하실 것입니다. 이는 심판의 날에 새 성전이신 예수님을 통해 이루실 만유회복의 비전입니다(고전15:24).
적용
옛날이 좋았습니까?
한마디
나중 영광이 더 크리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