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19
10/25
말씀 : 오바댜 1:1-21(15)
제목 : 네가 행한 대로 너도 받으리라
오바댜 선지자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에돔에 대한 멸망의 메시지를 선포했습니다. 에돔 족속은 야곱의 형 에서의 후손들입니다. 그들이 이렇게 멸망을 당하게 된 것은 그들의 교만 때문입니다. 그들은 바위틈에 거주하며 높은 곳에 사는 것으로 인해 교만해졌습니다. 어느 누구도 자신들을 땅에 끌어낼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형제 야곱에게 포악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영원히 멸절 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남유다가 주전 587년에 바벨론에 의해 패망당할 때 그들은 바벨론과 합세하여 형제 유다의 고난을 방관했습니다. 심지어 환난을 당하는 날에 성에 들어가서 재물을 약탈했습니다.

또한 바벨론을 피해 도망가는 유다 백성들을 사로잡아 노예로 팔아버렸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악한 행동을 행한 대로 그들이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행위가 그들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라고 선언하십니다. 이는 여호와께서 만국을 벌할 날이 가까이 왔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만국은 에돔으로 대표되는데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고 그들이 환난을 당할 때 악독한 행위를 하는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대적하는 악한 자들의 행위대로 그들에게 갚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택한 백성의 죄악에 대해서 징벌하시지만 그 징벌의 때에 하나님의 백성을 괴롭게 한 자들에게 그 행위대로 갚으시는 분입니다. 그때 하나님은 택한 백성 이스라엘을 심판의 도구로 사용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로잡혔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약속의 땅으로 회복시켜 주십니다. 이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택한 백성들은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백성들을 대적하는 세상에서 낙심합니까?
한마디
만국을 벌하시는 하나님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