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0
03/08
말씀 : 누가복음 10:1-16(2)
제목 :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어 주소서
예수님은 따로 칠십 인을 세우사 친히 가시려는 각 동네와 각 지역으로 둘씩 앞서 보내셨습니다. 그 시대는 추수할 것은 많은데 추수할 일꾼이 부족했습니다. 백성들은 목자 없는 양처럼 방황했습니다. 이들을 섬길 종교지도자들은 제 역할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시대에 예수님은 칠십 제자들을 추수할 일꾼으로 보내셨습니다. 보내면서 가장 먼저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나님에게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안타까운 마음을 알고 전도 훈련을 통해 추수할 일꾼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제자들은 전대나 배낭이나 신발을 가지지 말고 오직 믿음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제자들은 평안의 사도이기에 어느 집에 들어가든지 먼저 평안을 빌어야 합니다. 그 인사를 받고 영접하는 집이 있으면 그 집에 유하며 거기 있는 병자들을 고치고 하나님 나라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모든 동네가 제자들을 영접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접하지 않는 동네도 많습니다. 그때 제자들은 위축되지 말아야 합니다. 발에 묻은 먼지를 떨며 그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경고해야 합니다. 제자들의 말을 저버리는 자는 예수님의 말씀을 저버리는 자입니다. 더 나아가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는 자입니다. 심판의 말씀을 전함으로 이들이 회개하고 돌이켜 하나님의 말씀을 영접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오늘날도 추수할 것은 많은 시대입니다. 물질이 풍성하고 과학의 발달로 생활은 최첨단이 되었지만 현대인들의 영혼은 곤고합니다. 사회관계망에 이곳저곳 연결되어 있지만 현대인들은 외롭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구원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이 이들을 섬기고 도울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은 추수할 일꾼이 부족한 시대에 우리를 추수할 일꾼으로 세우셨습니다.

우리는 나를 세우신 주님의 마음을 알고 이 시대 추수할 일꾼으로 쓰임 받아야 합니다.
적용
이 시대에 진정으로 필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한마디
추수할 일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