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0
03/09
말씀 : 누가복음 10:17-24(20)
제목 : 무엇으로 기뻐해야 하는가?
전도 훈련에 나갔던 70인이 기쁨 가운데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전도 훈련을 통해 큰 능력과 승리를 체험했습니다. 그들은 흥분하며 예수님에게 말했습니다.“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17) 하지만 이 승리의 원천은 제자들의 능력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셨기에 이는 근본적으로 예수님의 승리입니다. 예수님의 능력으로 귀신을 제압하는 역사는 놀랍고 기쁜 일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기뻐하는 제자들에게 무엇을 진정으로 기뻐해야 하는 지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눈에 보이는 역사는 그것이 아무리 놀라워도 우리의 진정한 기쁨의 대상이 아닙니다. 우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사실 곧 우리가 영원한 천국 백성이 된 것을 기뻐해야 합니다. 외적 역사가 아무리 화려해도 이 땅에서뿐입니다. 또한 외적 열매에 취해 교만으로 넘어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천국 백성이 된 기쁨은 영원합니다. 죄 가운데 멸망할 우리를 구원하사 천국 백성이 되게 하신 은혜는 아무리 기뻐해도 감사가 넘칠 뿐 교만해지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순종으로 나아가 복음의 비밀을 체험하고 돌아온 제자들로 인해 기쁘셨습니다. 당시 지혜롭고 슬기롭다고 자부하던 종교지도자들은 이것저것 따지기만 했습니다. 복음의 비밀은 잘 나고 똑똑하다며 스스로 교만한 사람들에게 숨겨져 있습니다. 제자들과 같이 어린아이처럼 순수하며 겸손한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우리는 어린아이와 같이 되어야 합니다.
적용
무엇을 기뻐합니까?
한마디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