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0
11/04
말씀 : 신명기 26:1-19(18)
제목 : 보배로운 백성
약속의 땅에 들어가 이스라엘 백성들은 농사를 지어 첫 추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얼마나 기쁘고 감격이 크겠습니까? 그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모든 소산의 맏물을 거둔 후에 그것을 광주리에 담아 하나님이 택하신 곳으로 가지고 가야 합니다.

제사장은 그것을 받아 여호와의 제단 앞에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애굽의 노예 생활에서 구원하여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인도하시고 토지 소산의 맏물을 주신 하나님에게 경배해야 합니다. 첫 소산을 거둔 감격적인 날 가장 먼저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이 주신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배로운 백성이 되게 하셨습니다. 보배로운 백성은 가장 귀하고 자랑스럽고 소중한 백성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십니다. 찬송과 명예와 영광을 삼으십니다. 여호와의 성민이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이 된다는 것은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또 얼마나 큰 복입니까? 다른 민족들은 이스라엘을 부러워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살 것입니다. 보배로운 백성은 말씀을 지켜 행하는 백성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말씀을 지켜 행하지 않을 때 이스라엘은 보배로운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에 잘 순종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이 시대 보배로운 백성이 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보배로운 백성은 세계 최강대국 백성보다 더 영예롭습니다. 재벌 3세보다 더 고귀합니다.
적용
우리는 누구입니까?
한마디
보배로운 백성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