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0
12/11
말씀 : 신명기 33:1-29(29)
제목 :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하나님의 사람 모세가 죽기 전에 이스라엘 자손을 축복했습니다. 르우벤에 대해서는 죽지 아니하고 살 뿐만 아니라 사람 수가 적지 않기를, 유다는 주께서 도우사 그 대적을 치게 하시기를, 레위는 주의 말씀을 백성들에게 가르치며 제사 드리는 삶을 살도록, 베냐민에 대해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입고 그 곁에 안전히 살기를, 요셉에 대하여는 하늘과 땅의 모든 보물과 선물을 축복으로 받도록, 스불론은 밖으로 진출함으로 복을 받고, 잇사갈은 장막 안에서 복을 받기를, 갓은 앞길을 활짝 열어주시는 하나님에게 찬송하기를, 단은 사자 새끼처럼 힘 있게 뛰기를, 납달리는 은혜가 풍성하고 여호와의 복이 가득하기를, 아셀은 그 형제에게 기쁨이 되기를 축복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만복의 근원이십니다.

이스라엘 자손을 이처럼 축복한 후 모세는 하나님 같으신 이가 없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그를 도우시며 그의 영원하신 팔로 이스라엘을 받드셔서 대적을 쫓아 멸하시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결론적으로 외칩니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오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받은 복을 세어보아라 주의 크신 복을 네가 알리라’는 찬송 가사가 있습니다. 돕는 방패시요 영광의 칼이 되셔서 대적을 이기게 하시는 구원의 하나님과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생각하면 우리 신자는 진실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적용
참된 행복은 어디서 옵니까?
한마디
구원과 축복의 하나님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