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1
06/11
말씀 : 출애굽기 28:1-30(2)
제목 : 거룩한 옷을 지어라
하나님은 아론을 위해 거룩한 옷을 지어 영화롭고 아름답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옷 짓는 사람들을 지혜로운 영으로 가득 채워주실 것입니다. 그들이 지을 옷은 흉패와 에봇과 겉옷과 반포 속옷과 관과 띠입니다. 옷을 지을 때 사용할 실은 금 실과 청색 실과 자색 실과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입니다. 에봇은 앞치마와 비슷합니다. 에봇 위의 두 어깨에 호마노 보석 두 개를 붙입니다. 그 보석 위에 도장을 새기듯이 이스라엘의 열두 아들들의 이름을 새기는데 나이 순서대로 여섯 이름씩 각각의 보석에 새깁니다. 또 판결 흉패를 직물로 짜서 에봇 앞면에 부착합니다. 이 판결 흉패는 약 20cm의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이 판결 흉패에 한 줄에 세 개씩 네 줄로 열두 개의 보석을 박습니다. 그 각각의 보석 위에도 도장을 새기듯이 이스라엘 열두 아들들의 이름을 새깁니다.

이는 대제사장이 이스라엘 열 두 지파를 어깨에 짊어지고 가슴에 품고 하나님에게 나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을 보석 같이 소중한 존재로 여기심을 상징합니다. 판결 흉패는 두 겹으로 되어 있는데 그 안에 우림과 둠밈을 넣어 아론이 여호와 앞에 들어갈 때 가슴에 항상 붙입니다. 우림과 둠밈은 ‘빛과 온전함’이라는 뜻입니다.

대제사장은 하나님의 뜻을 결정할 때 우림과 둠밈을 사용했습니다. 대제사장의 옷은 금빛 찬란했습니다. 그 옷은 하나님의 아름다운 영광을 입는 것을 상징합니다. 영화롭고 아름다운 옷을 입은 대제사장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 합니다.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보석처럼 아껴주시고 우리를 중보해 주십니다.
적용
하나님에게 나아가려면 무슨 옷을 입어야 합니까?
한마디
예수 그리스도의 의의 옷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