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할양식 DB조회
2021
07/30
말씀 : 디모데후서 3:1-17(14)
제목 :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바울은 말세에 고통 하는 때가 이를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그 고통은 바로 자기를 사랑하는 데서부터 시작됩니다. 바울이 언급하고 있는 열아홉 가지 중에서 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자기 자신,돈,쾌락)과 종교적인 외식에 빠지는 것은 가장 심각한 죄 문제입니다. 이는 타락한 세상의 모습임과 동시에 당대 거짓 선생들의 실체입니다. 사람들이 이런 거짓 선생들로부터 항상 배우지만 진리의 지식에 이르지 못합니다. 거짓 선생들은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림받은 자들입니다. 반면 바울은 자신이 가르친 대로 행했습니다. 실제적인 고난의 삶 속에서 주님의 도우심과 능력을 생생히 체험했습니다. 이제 바울은 디모데로 하여금 맨 처음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도록 권면합니다. 배우고 확신한 일이란 디모데가 영접하고 체험했던 복음진리 입니다. 아무리 세상이 악해지고 환경이 변할지라도 배우고 확신했던 복음진리 안에 거할 때, 변함없이 복음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울은 디모데가 어려서부터 가까이 했던 성경에 대한 믿음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그것을 읽는 자에게도 하나님의 감동을 선사해줍니다. 그리고 변화된 삶을 살게 합니다.

성경 말씀은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적용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는 힘써 어디에 거해야 합니까?
한마디
배우고 확신한 일

오늘의 양식 홈
돌아가기